개발 일자 : 2022년 1월 26일
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의 일본 테마 맵이 이런식인데, 창문이 굉장히 많습니다.
창문에서 햇빛이 들어오는 느낌을 표현하고 싶어서, Emissive를 개발해봤습니다.
본래, Emissive는 맨 위의 사진처럼 전광판같은 발광하는 오브젝트에 많이 사용됩니다.
기존처럼 Diffuse Map을 사용해 렌더링하는 부분은 동일한데, 추가적으로 Emissive Map을 이용해 밝아져야 하는 부분을 한 번 더 그려줍니다.
자세한 구현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.
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표현하기 위해 Emissive를 개발했지만, 적합하지 않았습니다.
결론적으로 Emissive는 맨 위 사진처럼 전광판같이 인위적인 불빛을 표현하는 데 적합했습니다.
그래서 Bloom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.
직접 둘 다 개발해본 결과, 제가 생각하는 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.
마지막으로, Emissive Mapper 클래스를 제작하여 해당 기능을 담당하도록 했습니다.
Bloom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이어집니다.
https://jongzero.tistory.com/20?category=989260
[DirectX 11] Bloom
개발 일자 : 2022년 3월 7일 ~ 10일 지난 번에 창문으로 햇빛이 들어오는 효과를 위해서 Emissive를 개발했고 아트에게 Emissive Map도 요청해서 받았으나, 적용해보니 생각보다 느낌이 살지 않아 Bloom을
jongzero.tistory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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